본문 바로가기

IT

르젠선풍기 TR880 BLDC모터 스탠드형 사용후기.추천

반응형


드디어 주문했던 르네선풍기 BLDC모터 스탠드형 TR800이 도착했습니다. 제품사용 하루 이틀만에 사용후기를 쓴다는게 미덥진 못하겠지만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올리려고 하루 반나절동안 선풍기 빡세게 돌렸습니다.^^




평을 보니 어떤분은 박스도 까이고 찍히고 선풍기도 사용흔적처럼 스크레치도 나있었다는데 저는 대한통운 택배사 통해서 잘 도착했구요 다행히 제품도 깨끗했습니다. 





판매싸이트와 완전 같아요~ 넘 깔끔하고 이쁩니다. 르젠선풍기 LZDF-TR880은 스탠드형 선풍기면서 키가 큰 선풍기입니다. 르젠선풍기 중에서 제일 큰축에 속합니다. 설겆이 할때랑 높은 침대 때문에 키큰게 필요했는데 딱입니다.




한경희생활과학과 같은 제품에 같은 판매처, 같은 AS사라 르젠선풍기가 아닌 한경희 이름으로 설명서가 왔단분이 계시던데 전 르젠으로 왔어요. 설명서는 잘 되있어 금방 조립했답니다. 왜 이름도 모를 르젠이란 제품이랑 한경희생활과학이 같은제품을 이렇게 파는걸까? 했더니 한경희생활과학이 망했다는 루머가... 중국제품 수입해다 한경희 이름만 붙여 파는걸 보니 그게 맞는말인듯..(소곤소곤)






▶르젠선풍기 조립방법

왼쪽은 바닥판과 본체 기다란봉을 홈에 맞춰 끼워놓고 큰 원형나사로 돌린 사진이예요. 무게감이 있어 금방 쓰러지거나 흔들거리지 않습니다.  오른쪽은 선풍기 헤드부분 여는방법입니다. 사진이 좀 흐리네요. 뒤판과 앞판(왼쪽으로 돌리면 열림, 오른쪽으론 닫힘)을 양손으로 잡고 서로 반대쪽으로 돌려주시면 열립니다.


르젠선풍기 날개와 망 분리방법 동영상 입니다. 설명서 보고 하는데 일자형 플라스틱을 너무 세게 힘주면 부러질까봐 힘조절 했더니 아무일도 안일어나서 이건 뭔가 했어요. 






▶르젠선풍기 리모컨

리모컨도 깔끔하니 귀엽네요. 리모컨으로 조작이 안되길래 아! 나도 하자구나~ 싶었는데 리모콘 밑에 수은전지 보호필름이 뙇! ㅋㅋ 쑥 잡아빼니 사용 잘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본체 뒷면 하단에 리모컨 보관하는 곳이 있는데 저게 다 들어간 상태입니다. 더 들어가지도 않고 고정되지도 않아 툭! 하고 치면 빠져버린다는... 이건 개선 해야할 필요성이 있네요.



▶르젠선풍기 TR880 색상

르젠선풍기 TR880모델과 TR840은 전체적인 백색 유광이 아닌 몸통만 백색 나머진 아이보리라고 들었기에 흰색인 리모컨과 색상비교 해봤습니다. 왼쪽은 날개망과 색상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오른쪽사진은 본체기둥과 밑판인데요 본체기둥은 리모컨과 다른색이긴 하나 백색이고 밑판은 날개망과 같은 아이보리입니다. 이렇게 비교하지 않으면 그냥 미색? 같아요. 예쁘니까 괜찮습니다^^



▶르젠선풍기 TR880 디스플레이 조작부

역시 최신형이 깔끔하네요^^ TR840과 TR880의 기능과 디자인이 같은데 TR880이 4천원정도 비싸더라구요. 그래서 TR840을 주문했다가 급하게 취소하고 TR880으로 변경.주문했습니다. 그 이유는 TR880에 있는 저 원형 바람세기 조절긴데요 TR840은 저게 없어서 버튼을 일일이 눌러 한단계씩 조절해야 합니다. 바람세기가 총 24단계까지 있는데 말이죠. 얼마나 편리한지 보여드릴께요.




▶르젠선풍기 좌우상하 회전

회전버튼이 각각 따로 있는건 아니고 한번씩 누를 때마다 변경됩니다. 좌우회전 → 상하회전 → 상하좌우회전 순서입니다. 역시 리모컨으로도 조절 가능하구요. 


다른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좌우회전을 하다 상하회전을 누르면 좌우회전시 돌고있던 각도에서 상하회전을 시작합니다. 정 중앙으로 돌아와서 처음부터 돈다거나 하지는 않아요. 이건 어쩔수 없는듯! 


상하좌우 자동회전은 에어컨 틀었을때 유용할듯 싶어요. 멀리까지 빠르게 시원한 공기를 퍼뜨리는 서큘레이터 기능입니다. 솔직히 90도로 꺽이는 기능은 높이가 높은 TR880은 어디다 써얄지 아직 모르겠어요. 판매싸이트에선 세탁물 말리는데 쓴다는데 그건 90도 아니어도 될듯! 근데 90도 꺽어 하늘을 보는 모습이 참~이쁘긴 하네요^^




▶르젠선풍기 소음

1-4단계까지는 아예 안난다고 봅니다. 진정한 아기바람~ 5-6단계는 타선풍기 미풍정도 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바람세기와 함께 소음도 약간씩 올라가지만 24단계의 아주 쎈 바람이 타선풍기 강풍정도 소음이니 조용한 편이라고 봅니다.


▶르젠선풍기 하자부분

르젠선풍기 성능비교 및 단점.AS.하자
출처: https://hola-sy815.tistory.com/73 [hola's life story ]


위 글에서 언급했던 르젠선풍기에서 많이 발생하는 하자부분이 제일 걱정이었습니다. 오자마자 제일먼저 테스트 하기도 했구요. 바람세기 단계별로 계속 올리면서 헤드에 흔들림이 있는지 부자연스럽게 돌아가는지 테스트했는데 다행히 저는 이상 없었습니다. 충분히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 TR880이 신제품이라 아직 판매가 많지 않아 하자부분이 검증되지 않았기에 시간여유가 있다면 하자반품할 생각하고 주문하셔도 될듯 싶습니다. 


생각나는대로 쓰긴 했는데 빠뜨린건 없는지 모르겠네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내돈 주고 내가 사서 내가 쓴 리얼후기임을 알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