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랜테리어.다육

다육) 골드동운 철화

반응형




만약에 이름 앞에 '골드'가 붙었다면 무조건 사세요~~ 물론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빨갛게 물드는 다육과 다른 매력이 있는 골드빛 다육에 빠지실 겁니다^^ 골드빛 매력의 골드마리아 철화를 소개합니다.



분갈이 하고 바로 찍느라 플분이 지지해요. 이해해주세요^^ 골드빛 맞죠? 일반 동운은 맑은 연두빛을 띈다면 골드동운은 저렇게 놀로리한 골드빛을 띈답니다. 찬바람 분다고 작디작은 손톱에 빨간 매니큐어 수줍게 발라줬네요.


2년전 조그만 아이 만원에 들였는데 베란다에서 박하게 키웠는데도 저리 커졌어요~ 이참에 조금 더 키워볼까 하고 아주 큰 플분에 심어줬어요. 워낙 사이즈가 있어 그런지 플분이 커보이지도 않네요. 너무 커도 화분 살 걱정에... 




역시 최고의 수형은 생얼 + 철화의 조합이지 않나요? 철화를 살때 항상 생얼과의 조화를 보고 구매한답니다. 작년여름 올라의 헤딩으로 고공낙하한 브레이브철화는 생얼 부분이 죽음에 이르러 다른 브레이브에서 분리된 생얼을 척 박아줬더니 구경오신 분들 아무도 모르고 예쁘다 예쁘다 해주시네요^^




어머~~용이 승천하듯 구불구불 꼬인거 보이시나요? 철화는 이맛에 삽니다!!! 복토해준 황토색 볼은 에스라이트예요. 귀한아이 더 귀해 보이라고 복토해줬는데 마사보다 다육이들 색상을 예쁘게 보여주네요. 에스라이트는 삽목을 하거나 뿌리가 없는경우 뿌리가 깔끔하게 날 수 있도록 도와 빠르게 안착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