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계식키보드 앱코 해커 K640 추천.후기

반응형


블로그 시작하면서 10년만에 노트북과 마우스 잡고 있으니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손이 저리고 아프더라구요. 전문가 친구한테 자문 구하니 기계식키보드를 추천해 줬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가성비 좋은 앱코 해커 K640 적축입니다. 써보니 많은분이 추천할만 합니다.


제가 접해본 기계식키보드는 PC방에이나 게임 좀 한다는 연예인들이 사용하는것만 봐서 뭐가 다른지도 몰랐습니다. 그저 반짝반짝 예쁜 LED만 기억날뿐!! 비싼게 좋긴 하겠지만 전 게임은 안하고 글 작성할때나 쓰는데다 하루종일 쓰는것도 아니니 제일 판매가 많은 제품중 후기 검색해 보고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앱코 해커 K640으로 결정했습니다.



음...스티커가 훼손된 경우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물론 하자가 있다면 교환.환불 가능합니다. 하지만 물건을 받고 써봐야 맘에 드는지 안드는지 알텐데 저건 좀 그렇네요. 저 상자 겉에 의류 택배 올때 넣어져 있는 회색 비닐포장지 아시죠? 그걸로 한번 더 쌓여 있었어요.



▶K640 포장상태

박스 개봉해 보니 양쪽 사이드에 완충제가 되어 있었지만 위.아래부분은 무방비 상태입니다.  위 투명 플라스틱은 키보드 덮개입니다. 해커 마크가 있어 더 멋져보이네요. 평소에 미사용 중일때는 덮어놓으니 좋습니다. 특히나 애들 있는집은 좀더 안전하게!!

 




▶K640 케이블선

K640 USB 케이블선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1800mm로 엄청 기네요. 패브릭 케이블이라 더 맘에 듭니다. USB 꽂으면 자동으로 연결되며 저의 경우 노트북에 꽂았더니 K640 뿐 아니라 노트북 키보드까지 동시에 사용 가능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집에 수많은 전선을 플라스틱 같은 케이블타이로 묶어놓은 사람으로써 저 찍찍이 타이는 넘 깔끔하고 좋네요. 저렴하게 많이 판매되고 있긴 하지만 웬지 서비스로 받은 느낌^^



컴퓨터 키보드 케이블선 위치는 키보드의 상단 가운데입니다. 노트북과 붙여서 사용하기 때문에 첨엔 자리 차지해서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컴퓨터가 어느쪽에 있던 USB 포트가 어느쪽에 있던 왔다 갔다 하기 편한 위치더군요. 무지한 자의 불만이었네요.



▶K640 구성품

구성품에는 키캡을 손쉽게 분리할 수 있는 리무버와 스위치를 분리할 수 있는 스위치 리무버, 청소 브러쉬와 PC방 전용 경고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PC방에 많이 깔려있는 제품이라 그런걸까요 아님 많이 팔려서 감사차원의 스티커가 들어있는 걸까요?^^ 암튼 PC방 평균적으로 고장률이 적고 저렴해서 앱코 해커 K640 제품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단축키와 윈도우즈 키 잠금 기능

컴퓨터를 많이 만지시는 분이나 음악을 자주 듣는 분이라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라 편리할듯 합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보단 키보드가 손에 무리가 덜가니까요.



저는 위의 기능보다 윈도우즈 키 잠금 기능을 더 자주 사용할듯 싶습니다. 오른손이 마우스로 작업할 동안 놀고있는 왼손이 자꾸 윈도우키를 건드려서 시작메뉴 창이 계속 떴는데 이 잠금키 한방으로 해결했습니다. 아래 왼쪽키가 윈도우즈 키 잠금 단축키고 오른쪽은 키보드 전체 잠금 기능입니다. 작업중 잠시 다른일을 하러 이동할때 혹시 누군가 잘못 건드릴 걱정은 안해도 되겠어요. 푸는 방법은 다시 한번 단축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앱코 해커 k640 미끄러음 방지 패드, 높이 조절 받침대

미끄러짐 방지 패드는 상하좌우 모두 네군데 위치해 있어 사용중에 밀리지가 않습니다. 손에 힘주어 밀면 약간 밀리는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높이조절 받침대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경사가 지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오히여 높이조절 받침대를 올리니 손목이 더 꺽여서 저같은 경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여 어느쪽에서 누르던 스페이스바가 잘 실행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양 사이드와 가운데에 스위치가 있어 어느 한쪽만 손가락에 눌려도 스페이스바가 눌려서 덜 눌리거나 한쪽이 들뜨지 않고 실행 가능합니다. 옛날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타이핑할때 엄지로 힘껏 눌렀던 기억이 납니다.



▶화려한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 - LED EFFECT

무려 LED 옵션이 8가지나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옵션선택은 Fn + Ins + 숫자키 1~8번을 순서대로 하다가 맘에 드는 LED로 놔두시면 지정이 된겁니다. 나만의 스타일대로 2가지 LED 컬러를 만들어 저장할수도 있어요.


▶이중 사출 키캡인 듀얼 인젝션

평생 지워지지 않는 한글 영문 이중 사출 키캡인 듀얼 인젝션. 같은 회사 제품인 레트로 스타일 조약돌 키보드인 K840은 영문만 이중 사출 키캡이고 한글은 레이저 각인 처리더라구요. 평생 쓰지도 않을거지만 다른건 없고 이건 있는 기능이니 더 좋아보여 비교할 수 밖에 없네요. K840은 조약돌 키보드 혹은 오진심 키보드, 유인나 키보드라 불리는데 유인나가 드라마에서 핑크에디션을 사용해 유명해졌습니다. 너무 귀여우나 캡모양이 조약돌이라 오타율이 사각보다는 높아 선택에서 탈락했었습니다.




▶K640 키보드 방식

키보드 방식에는 청축, 적축, 갈축이 있습니다. 청축은 클릭 타입의 스위치 방식으로 특유의 찰칵거리는 소리와 구분감이 강해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며 세가지 중 제일 시끄럽습니다.


적축은 리니어타입의 스위치 방식으로 키압이 낮고 소음이 적은 형태로 손목에 부담이 덜 가고 스무스하게 눌리는 편이지만 절대 조용하지 않습니다. 청축과 갈축에 비해 조금 조용할 뿐입니다. 통통 튀고 가볍게 타이핑됩니다. 확실히 부드럽긴 하네요. 


갈축은 청축과 적축 중간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청축이 클릭할때  딸깍 하고 한번 걸린다면 갈축은 두번 걸리게 하여 청축보다 조금 조용하며 무난한 클릭압력과 적절한 구분감을 원하는 분들이 찾습니다. 


같은 제품이지만 판매처마다 갈축이 더 조용하다 적축이 더 조용하다 말이 달라 후기 엄청 검색해본바 결론은 적축이 좀 더 조용한걸로 판단돼 블랙 적축을 구매했습니다. 노트북과 마우스 모두 화이트라 화이트로 통일하고 싶었는데 화이트는 청축만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쉽... 





앱코 해커 K640 블랙 적축 타이핑 소리. 저녁 늦게 조용할때 해봤어요. 이걸 조용하다고 말하는 사람 있으면 그건 거짓말!!!! 적축이 이정도면 청축은 도대체 얼마나 클지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시끄러운 소리에 익숙한 게임을 할땐 소리가 묻히니 게임용으로 청축을 선택하시나 봅니다.


□내돈 주고 내가 사고 내가 쓴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