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금능해수욕장

반응형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에 온 올라입니다.  복잡한 시기의 휴가를 당겨서 제주도로 장소를 정했지만 또 남아있는 문제가 있죠!

주 숙소를 어디로 하느냐? 한곳에서 숙박할지 지역별로 할지? 휴양인지 관광인지? 관광이면 어디어디 갈지ㅠㅠ

 

 

 


다행히도 요번 제주도 행은 완전한 휴양 목적이므로 한곳에 짱박힐 생각으로 예쁜 제주도 해변을 검색했습니다. 그러다 보게된 곳!  다른곳에 비해 사람 적고 조용하며 아름다운 금능해수욕장을요^^

 

제주도 한림읍 금능리로 들어가는 이곳은 흔한말로 시골~~~ Tv속 유명 음식점 검색하니 다 머네요. 하지만 먹방여행이 목적은 아니라서 콜! 이곳을 기점으로 숙소도 정했어요. 요즘 숙소는 연박하면 할인도 해주네요^^

 

 

 



와~근데 있을거 다 있어요! 소문난 맛집부터 현지인맛집에 편의점은 왜케 많고 한림농협 하나로마트와 읍내 병원등 편의시설들이 자동차로 10분정도.

사실 제가 휴가가서 아픈 바람에 아침부터 약국에 병원까지 찾았었거든요. 약국이 8시반부터 여는곳이 많네요^^  올라신랑이 외지인이라 걱정됐는지 병원까지 찾아봤더라구요.  친절하고 좋다는 평 보고 달려간 한림의원입니다.  의사쌤이 설명도 잘 해 주시네요^^ 

 



제주도의 특징 중 하나인 이국적인 아름다움을 여기서 뙇! 느껴버립니다~  에메랄드빛 해변은 당연하구요^^ 한번은 꼭 만져 봐얄듯 한 돌하루방도 아주 크게 있구요.

 

 

 

주변에 숙소도 많고 맛집도 많으니 식사하고 해변 산책하며 아름다운 일몰까지 본 후 꿈자리 드시면 딱일것 같아요^^  제주도 현지분들은 컴백홈 하려고 정리하시는 시간에 관광객들은 금능해수욕장 일몰보려고 하루방 옆에 미리 자리잡고 앉아 계시는 분들이 많아요.  

 

 




현무암은 다 빵꼬 뽕뽕 뚫린것만 생각했는데 해변에서 세월을 보낸 현무암을 보는 재미가 있네요.  육지의 바닷가 바위들과 다른 현무암의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애들 체험학습 보고서에 쓸거리네요ㅋㅋ

 




이곳은 부드러운 모래기는 하지만 신발은 신어야 해요.  조개와 소라껍데기의 잔재들이 있어서 발을 다칠 위험이 있으니 꼭 구멍 뽕뽕 뚫린 크*스나 슬리퍼를 준비하세요.  자갈해변이 아닌 물미역 해변인듯... 미역이 많네요^^  모래사장에서 올라가면 주차장쪽에 발 씻는곳이 있어요. 

 

 

 

 

수도는 네개지만 수도꼭지가 두개나 고장나 있어 조금 기다려야 해요.  바다에 잠깐 발만 담글건데 줄이 길다?  숙소에서 큰 페트병에 수돗물 담아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금능해수욕장은 협재와 길게 이어져 있지만 금능이 더 한가하고 좋아요.  안예쁜 제주바다가 어디 있겠어요^^  금능해수욕장 옆에 맛있는 파스타맛집 둘레길 제주협재점이 있으니 드시고 산책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2023.05.22 - 제주도 금능해수욕장 맛집 둘레길 제주협재점

 

제주도 금능해수욕장 맛집 둘레길 제주협재점

제주 1일차! 금능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스테이제주 호박에 입실 하자마자 먹이를 찾아 어슬렁거리는 하이에나처럼 맛집을 검색했어요^^ 제가 제주에 간 바로 지난주에 이영자언니가 진행하는

hola-sy815.tistory.com

 

반응형